본문 바로가기
  • 당신의 글요일은 언제인가요?
  • 글쓰는 글요일
글요일/프리해욜

기업/제품 홍보영상 시나리오 작성법 & 양식

by 명선 2020. 12. 28.

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영상산업!

이로 인해 영상물을 제작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의뢰받는 경우가 많은데요.

그 중에서도 오늘은 기업 또는 제품을 홍보하는 영상의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.

제가 작업하고 사용하는 툴이기 때문에, 사용하시는 분들은 내용과 양식을 참고하시어 상황에 맞게 변형하여 사용하세요.

[기업/제품 홍보영상 시나리오 작성 순서]

자료취합, 조사 및 벤치마킹 -> 기획안 작성 -> 시나리오(콘티) 작성

1. 자료취합, 조사 및 벤치마킹

- 발주처에서 제공받은 자료 외에 필요한 자료가 있다면 요청하여 제공받습니다.

- 그 외 기업과 제품에 대해 충분히 조사합니다.

- 비슷한(경쟁사) 기업과 제품에 대한 자료 및 홍보영상을 조사하여 차별점은 무엇인지 등을 찾아내고, 참고합니다.

- 다른 홍보영상들을 최대한 많이 보고, 발주처에 적합한 홍보방법과 표현법을 찾아봅니다.

 

2. 기획안 작성

- 취합된 자료, 조사한 자료, 벤치마킹한 자료를 분석하여 기획안으로 정리합니다.

- 영상의 제목, 목적, 대상, 러닝타임, 내용의 흐름(줄거리), 그 외 필요한 요소 들을 정리합니다.

- A4 한 장 정도의 기획안으로 간략하게 정리하여 시나리오 작성시 참고하면 목적과 대상에 벗어나지 않는 시나리오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시나리오(콘티) 작성

- 홍보영상의 시나리오는 콘티형식으로 작성합니다.

- 구분 : 인트로, 본내용, 아웃트로 등 내용의 구분입니다.

- 시간 : 초를 단위로 적으면 됩니다.

- 영상 : 글로 영상을 묘사합니다.

- 내래이션 : 내래이션이 들어갈 경우 대본을 작성하고, 내래이션이 없을 경우 효과음 등 음향에 관련된 것을 표기합니다.

 

홍보영상 콘티.hwp
0.01MB

'글요일 > 프리해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카드뉴스 기획안/콘티/레이아웃 작성법 & 양식  (0) 2020.12.05
직장인 투잡시 확인 해야할 것들  (0) 2020.12.02
정보력은 경쟁력  (0) 2020.11.27
업무 미팅 준비  (0) 2020.11.26
작정하고 프리랜서  (0) 2020.11.26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