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리랜서는 업무를 하는 데 있어 공간에 구애받지 않습니다.
다들 차이가 있겠지만, 저는 집에서 홈웨어 차림으로 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.
집에는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어 최적의 상황에서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
그런데 프리랜서도 외부에서 사람들을 만나며 일을 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.
바로 업무 미팅입니다.
업무 미팅은 전화 및 온라인으로 간단한 사전 정보를 취합한 상태에서 자세한 업무 조율 및 계약서 작성을 위해 진행하며, 보통 거래처의 회사 내 회의실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처음 대면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실수를 하지 않으려 제 나름대로 준비하는 것들이 있습니다.
- 사전조사 : 함께 일을 진행하게 된 회사에 대한 사전조사를 시행 (홈페이지, 보도자료 등)
- 간단한 화장, 셔츠 차림의 단정한 복장
- 다이어리, 필기구 : 스케쥴 조정 및 회의 내용 기록
- L 홀더 : 계약서, 참고자료 등의 종이 문서를 받을 경우를 대비
- 명함&명함지갑 : 첫 만남 시 담당자와 서로 맞교환하며, 담당자 이 외 관계자가 함께 나올 수 있으므로 여러 장 준비
- USB : 파일로 된 참고자료를 받을 경우를 대비
- 노트북 : 파일로 된 참고 자료를 받은 경우 그 자리에서 제대로 열리는지 확인하고, 필요시 포트폴리오 등을 보여줌
- 책가방 : 위의 것들을 모두 담습니다.
이렇게 항목을 정해놓았지만, 전날 챙겨놓지 않으면 하나씩은 꼭 빠트리고 미팅에 참석하게 됩니다.
여러분들은 저처럼 당일에 챙기지 마시고 전날 미리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.
'글요일 > 프리해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기업/제품 홍보영상 시나리오 작성법 & 양식 (0) | 2020.12.28 |
---|---|
카드뉴스 기획안/콘티/레이아웃 작성법 & 양식 (0) | 2020.12.05 |
직장인 투잡시 확인 해야할 것들 (0) | 2020.12.02 |
정보력은 경쟁력 (0) | 2020.11.27 |
작정하고 프리랜서 (0) | 2020.11.26 |
댓글